언론보도

  • [머니투데이] 유산균 살아있는 ‘티젠 콤부차’, 기능성 건강 음료 ‘부각’

    등록일2020.12.08조회수1703

  • 

    유산균 살아있는 ‘티젠 콤부차’, 기능성 건강 음료 ‘부각’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가운데 건강 음료 시장 또한 급성장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탄산음료를 대체할 건강관리 음료로 ‘콤부차’가 관심을 받고 있다.


    티젠 콤부차 3종/사진제공=티젠

    티젠 콤부차 3종/사진제공 = 티젠

     

    콤부차는 유익균이 발효 과정에서 만드는 탄산으로 인해 탄산음료와 같은 톡 쏘는 느낌과 청량감을 가지고 있어 기존에 탄산을 즐기던 다양한 소비자층에서 주목받는 음료다. 현재 세계적으로 4조 이상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해외 셀럽들을 비롯해 많은 국내 인플루언서들의 음용과 언급을 통해 화제의 반열에 오른 건강기능성 음료다.

    국내 기능성 차(TEA) 전문 브랜드 티젠에서 내놓은 ‘티젠 콤부차’는 기존 액상형 제품과 달리 세계 최초 분말 스틱형으로 출시된 신개념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생수에 타서 먹을 수 있어 음용이 간편하다. 1스틱 분량이 15칼로리에 불과한 저칼로리 제품으로 효율적인 식단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특히 티젠의 콤부차는 국내 최초로 ‘FD(Freeze Drying, 동결건조)공법’으로 제조돼 유산균(12종)뿐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 등의 영양소 성분도 손실 없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액상 형태로 된 콤부차 제품의 경우 발효 후 유통을 위해 고온에서 살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FD공법은 액상을 영하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뒤 저온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건조하는 첨단 기술로 원료 고유의 영양소와 풍미를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티젠 김종태 대표는 “연말연시에도 불구하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장기간 집콕 생활을 지속해야 하는 소비자들의 건강관리 고민이 깊어지면서 이에 대한 관리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소비자들에게 간편하면서도 차별화된 기능성 건강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120716395373727


     

      

     

     

     

     

     

     

MAIN OFFICE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 트윈시티 남산 5층 티젠 해남공장 : 전라남도 해남군 계곡면 대운길 80-23 (반계리 473-1)
용인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266 Tel 02-6246-8010

COPYRIGHT(C) 2017 TEAZEN ALL RIGHTS RESERVED.